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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렇다면, 각종 매체에서 굳이 이스터 에그를 활용하는 이유는 뭘까요? 깨알 같지만 분명하게, 공들여 만들어 놓고도 대놓고 홍보하지 않는 이유 말이에요.
~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, 누구나 아는 포털 사이트, 구글의 대표적인 사례를 들어볼게요. 검색창에 askew, do a barrel roll 등의 키워드를 입력해보면, 아래와 같이 검색창이 기울어지거나 회전하는 등, “이게 왜 진짜…?” 당황스럽지만 재미있는 기능이 드러납니다. 꽤 유명한 구글의 이스터 에그죠.
서비스명인 ‘오늘의집’에서부터 → ‘집사’ → ‘고양이’라는 아이디어 확장 과정을 거쳐 ‘집냥이’라는 고양이 캐릭터를 만들었어요. 그리고 특수기호로 만든 집냥이를 사이트 어딘가에 숨겨뒀죠. 웹 브라우저 이곳저곳 찾아봐도 못 찾으시겠다고요? 맞아요. 그 집냥이는 한 꺼풀 더 숨어 있거든요.